전시회소식

전시정보

전시회소식

제목

독일 쾰른 가구 전시회 ‘imm cologne 2019’, 오는 1월 개최

본문

독일 쾰른 가구 전시회 ‘imm cologne 2019’, 오는 1월 개최

 

독일 쾰른 가구 전시회 ‘imm cologne 2019’가 오는 1월 14~20일 개최된다. 매년 1월에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imm cologne은 1월이라는 개최 시기상 한 해의 가구 트렌드를 전망할 수 있는 중요한 전시회로 평가받는다.

 

imm cologne 2018의 경우 참가사 1,253개, 방문객 125,000여 명이 찾아와 세계 가구 산업의 대표 전시회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해외 참가사의 비율도 70%를 돌파하여 국제적인 가구 영업 플랫폼으로서의 지위도 확고히 했다. 주최측은 Pure 부문 등에 신규 참가 신청이 증가하면서 2019년에는 참가사가 더욱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

 

증가하는 아시아 기업 참여도

imm cologne을 해외 비즈니스에 활용하는 아시아 기업이 증가하고 있다. 2018년의 경우 아시아 방문객의 증가율이 50%, 특히 중국의 경우 82%에 달했다. 이에 따라 2019년에도 아시아 기업의 참여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에서도 폴리 우레탄 제조 분야 세계 3대 기업으로 꼽히는 ㈜디유티코리아가 참가할 예정이다. 오랜 시간 연구 개발에 투자하며 벤처, 이노비즈 업체로 선정되는 등 관련 업계 선도 기업으로 자리잡은 ㈜디유티코리아는 이번 참가를 통해 새로 개발한 BNP 7Zone 매트리스를 세계 시장에 선보인다. ㈜디유티코리아 관계자는 “imm cologne은 우리에게 큰 기회”라며 “타사 매트리스와는 확연하게 다른 구조와 품질로 유럽과 미국 시장에서 많은 판매고를 올리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국제 키친쇼 LivingKitchen 동시 개최

imm cologne 2019는 국제 키친쇼 ‘LivingKitchen(리빙키친)’과 함께 개최된다. 주방용가구, 주방가전, 빌트인가전 등이 전시되는 LivingKitchen은 2년에 한 번 imm cologne과 함께 개최된다. 42,000㎡ 규모로 개최되는 LivingKitchen 2019에서는 Nolte Kuchen와 같이 세계적인 키친 브랜드를 비롯해 21개국 200여 개사의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유명 셰프가 출연하는 쿠킹쇼 ‘Cooktainment(쿡테인먼트)’를 비롯해 주방 디자인 컨테스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주목받는 Pure 전시 부문

Pure 부문은 imm cologne의 10가지 전시 부문 중 Pure Atmospheres(글로벌 가구 브랜드), Pure Editions(미래형 가구 컨셉), Pure Platforms(조명, 홈액세서리 등), Pure Talents(젊은 디자이너들의 디자인 컨셉) 등 4가지로 구성된다. Pure 부문은 지난 7년간 전시 공간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수준높은 부대행사를 기획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거치며 현재는 세계적인 디자인 핫스팟이 되어 가고 있다. 2019년에는 스칸디나비아부터 스페인까지 유럽 전역의 가구 브랜드와 함께 프리츠한센, 노만코펜하겐, 토비아스그라우, 데돈, 데살토 등 신규 업체들이 대거 참가할 예정이다.

 

Das Haus 비롯한 주요 부대행사

imm cologne 2019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Das Haus(다스하우스)가 될 것으로 보인다. Das Haus는 설치작품의 한 유형으로 그 해의 디자이너가 꿈꾸는 이상적인 주거 형태를 모델하우스로 선보인다. 2019년의 Das Haus는 오스트레일리아의 유명한 디자인 스튜디오 Truly Truly가 맡게 되었다. Truly Truly는 ‘Living by Moods’라는 제목으로 180㎡의 규모의 인테리어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Das Haus 외에도 젊은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작품을 선정하여 시장 진출을 돕는 ‘Pure Talents Contest(퓨어 탤런츠 컨테스트)’와 가구 전문가와 디자이너가 참여하여 홈리빙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다루는 ‘The Stage(더스테이지)’ 등도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