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소식

전시정보

전시회소식

제목

펫팸족과 참가업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제14회 대구펫쇼'

본문

펫팸족과 참가업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14회 대구펫쇼'

- 중소기업 판로개척을 위한 1:1 구매상담회 개최

- 대구시수의사회에서 진행하는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세미나개최

- 국제도그쇼, 반려동물 건강상담, 생태체험교실, 인식표만들기체험, 강아지놀이터 등 부대행사 한가득!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14회 대구펫쇼517()부터 19()까지 3일간 개최된다.

 

 

대구·경북 유일의 관련 전시회인 대구펫쇼는 작년대비 약 1.4배 증가한 약 150여개 브랜드, 250여 부스 규모로 엑스코 1층 전관(14,415)에서 개최되며, 특히 올해는 대형 유통업체MD(6개사)와 참가업체(24개사)1:1 구매상담회를 처음 시도하여 최종소비자를 위한 판촉마케팅 뿐만 아니라 업체들의 판로 개척에도 도움을 주게 된다.

 

전시품목으로는 사료, 간식, 용품, 의류, 인식표, 하우스 등 생활 소비재에서부터 강아지호텔, 반려동물보험, 관련 학교(고등학교/대학교), 반려동물문화센터(의성군) 등 출품내용이 한층 넓어졌다. 무엇보다 캣타워, 자동차(반려동물 옵션), 털청정케어제품, 피부관리기 등 온라인으로 선뜻 구매하기 힘들었던 고가의 제품들을 현장에서 직접 비교구매할 수 있다.


참관객들 인기가 높은 사료업체로는 웰니스 사료와 덴탈껌 윔지스로 유명한 유한양행에서 가장 큰 규모로 참가하며, 내추럴발란스에서는 사료, 간식, 영양제 등 전시상품 한정 1+1 이벤트를 준비하여 참관객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오리젠, 블랙호크, 빈티지, 아카나 등 다양한 사료들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한층 더 가까이 다가선 제품들이 이번 전시회에 선보여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 대구업체인 펫토일렛은 반려동물 분변을 수세식으로 자동처리하는 펫화장실을 국내최초로 개발하여 대구펫쇼에서 처음 선보인다. 반려인들의 최대 고민 중 하나인 배설물 처리 중 발생하는 악취와 청소 문제를 해결하는 제품이다. 어플과 연동하여 반려견의 건강 상태를 지정병원으로 전송하는 기술까지 개발 중에 있어, 반려동물 분변으로 고민이 많았을 개인 소비자부터 병원, 용품점, 카페까지 분변 완전처리제품을 기다려왔던 펫팸족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 올해 미국, 프랑스 등 해외전시(미국의 CES(세계가전전시회), Global Pet Expo, 프랑스 2019 VIVA Tech) 출품으로 국내외의 주목을 받고 있는 아베크에서는 반려동물 털 청정케어러로 참가한다. 미세먼지, 집먼지진드기, 곰팡이균 등 각종 오염균을 집중 살균해주는 제품으로,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도 1인증식에서 반려동물용품(펫가전제품) 부문 1위에 선정된 제품이다.

   - 가장 다양한 종류의 펫 가전제품으로 참가하는 퍼비는 목욕, 마사지, 드라이가 모두 가능한 스파&드라이부터 IoT 향균 탈취 휘산기, 로봇형 급식기, 펫공기청정 온풍기 등 반려동물과의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제품으로 참가한다. 일요일(5/19)에는 평소 펫 가전제품에 관심이 많았던 분들을 위한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 (5/19() 12:30~13:30, 전시장세미나장)

 

대구지역의 알짜배기 업체들도 다수 참가한다. ‘버들부들의 비누, 샴푸, 입욕제, ‘리틀팩토리의 하우스 및 식기, ‘마미맘의 반려동물 비만예방간식, ‘오복누리의 프리/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영양제, ‘랑힐트플럼피의 반려동물 의류, ‘시바스대갈의 반려동물 주제의 특색 있는 생활용품 등 모두 직접 제작판매하는 다양한 아이템들이 준비되어 있다. 현장에서 운영하는 펫택시도 지역업체인 도그스테이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한국애견연맹에서 진행하는 국제도그쇼(해당 견종의 특성을 가장 잘 갖춘 개를 선발하는 대회)’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는 작년대비 그 규모를 늘려 13홀에서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도그쇼와 애견미용 진행과정은 참관객에게 오픈되어 있어 자유롭게 관람 가능하다.

 

대구시수의사회에서 준비한 반려동물 사랑나누기행사는 주말(,) 이틀간에 걸쳐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무료건강상담’,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세미나를 진행한다. 18()에는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이 진행되며, 19()에는 동물병원 원장님이 상담해주는 반려동물 건강상담이 현장 신청으로 진행된다. 그리고 주말(,) 양일간 11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는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무료세미나에는 오전은 고양이’, 오후는 강아지를 주제로 지역 동물병원장들의 친절한 강의를 직접 접할 수 있다. 각 타임별 ‘100한정으로 진행되며,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무료신청 후 참석 가능하다.

               *세미나일정 : 5.18() ~ 5.19() - 6p 시간표 참조

 

올해는 특히 대구지역 기반의 작가, 업체들의 참여가 대폭 확대되었다. ‘B커뮤니케이션소속의 작가들이 참여하여 구성한 반려동물 주제의 작품 포토존과 소상공인의 전시참여를 위해 구성한 프리마켓 구성까지 그 어느 때보다 지역에서 생산하고 창작소비하는 제품들과 시민들의 참여도가 높은 전시회이다.

현장 이벤트도 풍성하다. 선착순 2,000명에게 사료샘플을 배포하는 불금이벤트부터 대구펫쇼의 전통 행사인 선착순 경품 이벤트’, 현장SNS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올해는 대형견주와 묘주를 위한 현장 이벤트까지 진행되어 많은 견주, 묘주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6p 경품이벤트 리스트 참조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표방하며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 대구시에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무료로 배부한다. 또한 전시장 방문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야 하는 것과 깨끗한 배변처리에 대한 안내 등 관련 산업 발전과 펫팸족들의 증가에 걸맞는 수준높은 펫티켓(Petiquette)에 대한 캠페인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엑스코 김상욱 사장은 올해 대구펫쇼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개개인의 기대에 부응해 다양한 부대행사를 준비했다. 특히, 주말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반려동물과 보호자를 위한 세미나, 강아지 놀이터, 인식표 만들기 체험 등 즐길거리를 많이 준비하였으니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입장료는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하면 4,000원에 관람가능하며, 일반인 6,000, 초등학생 및 20인 이상 단체 4,000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참고 www.petshow.co.kr, 053-601-5395)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EK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조직 및 전화번호 안내
한국전시컨벤션산업위크 아시아전시컨벤션포럼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AKEI전시포털 GEP글로벌전시포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