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소식

전시정보

전시회소식

제목

전 세계 스포츠/레저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 집결지 국제 스포츠 레저산업 전시회, 10월 26~29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

본문

첨부파일

전 세계 스포츠/레저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 집결지

국제 스포츠 레저산업 전시회, 1026~29일 독일 쾰른에서 개최

 

Ÿ  FSB & aquanale 40개국 450개사 참가

Ÿ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 (IAKS) 후원

Ÿ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올림픽스포츠연맹 (DOSB) 참가

Ÿ  한국에서 금룡, GSK, 플러버 참가

Ÿ  국제 대형 전시회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 재개 - 전시산업도 위드코로나 실현

Ÿ  백신접종자 또는 코로나 음성확인자만 전시장 입장

Ÿ  온라인 입장권 예매 후 모바일 티켓 증빙 필요


국제 스포츠/레저산업 전시회 ‘FSB’와 ‘아쿠아날레(aquanale)’가 오는 1026일부터 29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된다. FSB와 아쿠아날레는 2년 주기로 개최되는 전시회로 1969년 처음 시작된 이후 전 세계 스포츠 레저 분야의 최신 기술 및 트렌드 집결지로 자리매김해왔다. FSB는 여가시설, 스포츠시설 부문을 다루며 아쿠아날레는 사우나 및 수영장 시설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쾰른 전시장에서 동시 개최되는 두 전시회는 지난 9월 같은 장소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된 유아용품전시회와 치과기자재전시회에 이어 위드코로나시대의 또 한 번의 성공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FSB
2019년 기준 43개국 565개사가 참가하였고, 아쿠아날레에는31개국 281개사가 참가하였다. 두 전시회에는 128개국에서 28,000명이 방문하였다. 올해는 코로나 상황에도 불구하고 두 전시회에 도합 40개국 450개 참가사가 신청하였다. 한국에서는 금룡, GSK, 플러버가 참가한다.

금룡은 최근 사회적 이슈인 인조잔디 고무칩 충진재의 폐해를 줄이고,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을 위한 천연충진재를 개발/보급하는 회사이다. 플러버는 국내 롤시트트랙 최초로 Class 1공인경기장 인증을 획득하였다.

 

해당 전시회는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 (IAKS)가 후원하며, 올해도 국제축구연맹(FIFA)와 독일올림픽스포츠연맹(DOSB), 독일아이스하키연맹 (DEB) 등 국제적인 스포츠 연맹이 참가하여 이목을 끌고 있다.

 

위드코로나 속 국제산업전시회 재개

증가하는 백신 접종률 및 완화되는 코로나 규정과 함께 유럽은 점차 위드코로나를 실현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9월부터 독일 전역에서 대형 국제 박람회들이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얼마전 개최된 캠핑카 전시회 카라반과 모터쇼 IAA 모빌리티의 경우 카라반은 약 20만명, IAA 모빌리티는 약 40만명이 관람하는 높은 성과를 기록했다. 곧 있을 세계 최대 식품 전시회 anuga 2021에도 무려 91개국의 4,000여개 참가사가 신청하였다.

 

물론 안전한 전시회 개최를 위해 전시장 내에서도 코로나 방역수칙을 준수할 예정이다.

전시장 입장을 위해서는 반드시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48시간 내 발급된 PCR 테스트 음성 확인서가 필요하다. 입장권은 모두 온라인으로만 구매 가능하고 휴대폰 앱을 통해 모바일로 티켓을 제시한다.

 

한국에서 독일 입국 시 백신접종여부와 무관하게 자가격리에서 면제되며, 백신접종증명서 또는 72시간내의 PCR 테스트 음성확인서가 필요하다. 독일에서 한국 입국시에는 출국 전 반드시 PCR 테스트 진행 후 음성확인서를 지참해야 하고, 백신접종자는 한국에서의 자가격리도 면제된다.

 

FSB와 아쿠아날레는 다음과 같이 전시장 내에서 수준 높은 시상식과 다양한 부대 행사를 선보인다.

 

FSB 이벤트: 스포츠/레저 분야

<IOC IPC IAKS 2021 국제 건축상>

IOC IPC IAKS 2021 국제 건축상은 국제올림픽위원회 (IOC), 국제장애인올림픽위원회 (IPC) 및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IAKS)에서 주관한다. 이 상은 스포츠 레저 분야에서 지속가능성과 기능 및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는 최고의 건축물을 기리는 목적으로올해는 25개국 86개 팀이 지원하였다. 시상식은 IAKS 회의 당일인 1026일에 쾰른 FSB 전시장 내 북쪽 회의장에서 진행된다.

 

<다양한 세미나와 강연>

독일놀이시설제조협회 BSFH창의적인 운동장 디자인 교내 체육활동 증진안전한 놀이터를 주제로 1027일과 28, FSB 전시장 9.1홀에서 워크샵과 강연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이벤트 일정은 FSB 공식홈페이지 (fsb-cologne.com) Event 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쿠아날레 이벤트: 수영장/사우나 분야

<EWA 빌리지>

유럽워터파크협회 (EWA)는 주최사 쾰른메쎄와 협력하여 전시장 8홀에서 “EWA 빌리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EWA 빌리지에서는 Aquarena, Roigk, Beco Beermann Plettenberg, Klafs, Lutz-Jesco 등 다양한 EWA 회원사들의 오락/레저수영장, 워터파크, 공공 수영장 기획/건축가가 모여 해당 분야 내 성과를 발표하고 현 이슈 및 미래 트렌드에 대해 논의한다.


<
유럽 수영장 어워드 EUSA AWARDS 2020>

유럽수영장협회 (EUSA)에서는 2013년부터 독일수영장웰빙협회 (bsw)와 협력하여 매년 EUSA AWARDS 를 시상하고 있다.

야외/실내수영장, 온수욕조, 스파 등 총 7개 분야에서 금, , 동의 수상자가 발표되며, 올해는 오스트리아, 벨기에, 독일, 영국, 그리스, 프랑스, ​​이탈리아, 포르투갈, 스페인, 스위스, 터키 등 11개국의 181개의 작품이 출품되었다.

독일수영장웰빙협회 (bsw)EUSA 회장 Bert Granderath 가 사회를 맡은 이 시상식은 1028일 아쿠아날레 전시장 7홀에서 열린다.

 

<실내 서핑 시연>

아쿠아날레 전시장 8홀에서는 처음으로 실내 서핑 웨이브를 선보인다. 매우 작은 공간에서 이루어지는 파도타기를 통해 실내에서도 서핑이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준다. 방문객 또한 서핑 가이드의 안내에 따라 직접 실내 서핑을 체험할 수 있다.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