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회소식

전시정보

전시회소식

제목

스포츠/레저 산업의 대형 국제 플랫폼 FSB & aquanale – 2021년 10월 성공적 재개

본문

스포츠/레저 산업의 대형 국제 플랫폼 FSB & aquanale – 202110월 성공적 재개 


 


Ø  스포츠/레저 업계 2년만의 첫 무역 전시회

Ø  전세계 103개국 16,000명 관람

Ø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 (IAKS) 후원

Ø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올림픽스포츠연맹 (DOSB) 참가

Ø  유럽, 중동, 미국 등 61%가 해외에서 방문

Ø  한국 참가사 금룡, GSK, 플러버 기대이상의 성과 밝혀

 

스포츠/레저 산업 종사자의 대형 국제 플랫폼인 FSB & aquanale 가 지난 1027일 독일 쾰른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스포츠/레저 업계에서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만에 처음으로 개최되는 전시회였기에 해당 전시회의 성패여부가 유독 큰 관심을 끌었다. 기대 이상의 참가사/방문객 수와 더불어 높은 해외 방문률은 앞으로의 위드코로나 전시 산업에 매우 고무적인 성과였다 평가된다.


1024일부터 27일까지 4일간 개최된 금번 FSB & aquanale 전시회에는 전세계 103개국 16,000명이 관람하였고, 그중 61%가 해외에서 방문하였다. 주로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터키, 우크라이나 등 유럽 국가의 방문이 많았으며, 다음으로 이스라엘, 아랍에미레이트, 사우디 아라비아를 대표로 중동 국가에서 방문하였다. 이외에도 미국, 캐나다 등 전세계의 업계 최고결정권자들이 방문하였고, 전체 방문객 중 83%가 해당 전시회를 추천하였다.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IAKS)와 국제축구연맹(FIFA), 독일올림픽스포츠연맹(DOSB)에서 후원하는 해당 전시회에는 45개국 466개사가 참가하며 공공시설, 놀이터 장비, 야외 피트니스, 스포츠 시설, 야외/실내 수영장, 사우나, 스파, 스포츠 바닥재 및 경기장 인프라, 등 각종 스포츠/레저 시설의 최신 트렌드를 선보였다.


 

 

한국에서도 GSK, 금룡, 플러버가 참여하였으며, 금룡을 포함한 다수의 참가사가 2021 FSB 성과를 기대이상으로 평가하였다. 금룡은 친환경 인조잔디 운동장 조성을 위한 천연충진재를 개발/판매하는 업체이며, 플러버는 국제육상경기연맹 (IAAF)의 인증을 받은 시트형탄성포장재를 판매한다. 플러버는 국내 롤시트트랙 최초로 Class 1공인경기장 인증을 획득하였다.

 

전세계적인 기후변화에 따른 환경 이슈의 영향으로 올해의 테마는 지속가능성과 혁신이었다. 전시 동안 개최된 많은 행사들은 모두 지속 가능성, 안전한 재료, 에너지 효율성에 초점을 맞추었다. 국제스포츠레저시설협회(IAKS), 독일 놀이터제조협회(BSFH eV), 독일 수영장/웰빙협회(bsw)에서 개최한 다양한 포럼과 시상식 행사를 통해 업계 종사자들은 미래의 스포츠/레저 트렌드에 대해 논의하고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었다.



 

FSB aquanale 2년 주기로 열리며, 다음 전시회는 2023 10 24일부터 27일까지 개최 예정이다. FSBaquanale 에 참가/방문을 희망할 경우 쾰른메쎄의 한국대표부 라인메쎄㈜ (02-798-4102, shyu@rmesse.co.kr)로 문의할 수 있다.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