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소식

알림소식

회원사소식

제목

[EXCO] 엑스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구베이비키즈페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연기

본문

엑스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대구베이비키즈페어,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 연기

- 방문객 안전 확보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예방에 총력 기울여



엑스코(대표 서장은)는 최근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확진자 다수 발생으로 오는 326일부터 29일까지 개최할 예정이던 제28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를 취소하기로 결정했다. 41일부터 3일까지 개최 예정이던 제17회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7월로 연기하고 자체 예방활동을 강화하여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


  

엑스코는 당초 정부가 지난 12일 공개한 행사 개최 가이드라인에 따라 전시회를 무조건 취소하거나 연기하지 않고 대구시와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충분한 사전 방역 조치를 시행하면서 예정대로 추진하고자 하였다. 그러나 지난 이틀간 지역에서 확진자가 다수 발생함에 따라 영유아와 임산부 등을 대상으로 하는 제28 대구베이비&키즈페어를 취소하고 6월에 개최되는 전시회를 확대하여 개최하기로 하였다.


  

28회 대구베이비&키즈페어는 대구광역시에서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 하는 영남권 최대 규모의 임신출산 및 유아교육 관련 전문전시회로
, 엑스코 1층 전관(15,000)에서 약 288개사 700부스의 대규모로 개최할 예정이었다. 특히, 3월 행사는 신규 브랜드들이 대거 입점하여 특별가 할인이벤트 및 다양한 경품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모든 할인이벤트와 사은품 행사는 6월로 연기하고 확대하여 개최하기로 하였다.


  

그리고 신재생에너지 분야 국내 최대이자 아시아 3, 세계 10대 태양광·ESS(Energy Storage System) 전문 전시회인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대구시 5대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에너지산업의 트렌드, 미래패러다임 변화를 확인 할 수 있는 전시회로 기업의 기술 발전과 비즈니스 교류를 위해 715일부터 17일까지 연기되어 개최할 예정이다.

 

국제그린에너지엑스포는 UFI(국제전시연합)로부터재생에너지 관련 국내 최대 규모전시회로 인정받고 있고 한화큐셀앤드첨단소재, Jinko, 현대에너지솔루션, 신성이앤지, 선그로우, OCI파워(카코), 화웨이, 솔라엣지, Sineng, TW Solar 등 태양광 및 신재생에너지 분야 글로벌 Top 기업들이 일찍이 참가를 확정짓고 마케팅을 하고 있었던 터라 연기하여 개최하는 결정이 쉽지 않았다고 한다.

 

한편, 엑스코는 방문객의 안전과 시설내 입주업체 근무자의 위생관리를 위해 건물 내 열화상 감지 카메라 설치, 방문객 관리를 위한 출입구 제한, 수시 방역실시, 주요 시설물 손잡이 소독, 체온 측정, 손 소독제와 손 소독기를 비치하고 조속한 시일내에 오픈형 클린 몸소독기까지 설치 운영하여 방문객 안전 확보와 함께 코로나19 예방에 총력을 쏟고 있다.

 

서장은 엑스코 사장은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확산되고 있다고 우려되는 시점에 경영활동에는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시민과 방문객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확산을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결정이며 앞으로도 엑스코 전 임직원은 감염 예방 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조직 및 전화번호 안내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AKEI전시포털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