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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내](서울시)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사업 참여 전시회 모집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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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1년 서울시 국내전시회 종합지원프로그램 -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사업 참여 전시회 모집 안내

 


1. 사업개요 

 가. 사업목적

   1)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시 전시회의 활성화 및 참가업체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

     * 라이브 커머스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시회 현장에서 출품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비대면 전시마케팅 기법으로

          코로나19를 극복하는 가장 현실적인 모델로 주목


 나. 사업대상

   1) 서울에서 개최되는 ’19~’20년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또는 인증전시회로서 쇼핑라이브에 적합한 품목*

       전시회

     * 품목의 적합성 여부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예상실적 등을 고려하여 결정


 다. 지원내용

   1) 대표적인 라이브 커머스 기업과의 협업(네이버 쇼핑라이브)을 통해 전시회 현장 및 주요 참가기업을 영상으로 소개

   2) 해당 전시회 참가기업의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로 제작하여 실시간 제품 판매·홍보 및 고객과의 소통의 장 제공

     *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전시회 카테고리 바로가기

     * 지원금액은 전시회 종료 후 결과보고서 등 기타 증빙자료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선정 전시회 주최사에게 지급 

 

 라. 지원건수

   1) 3 전시회 선정 예정

        참가업체 선정 조건 : 쇼핑 라이브 진행시 참가의향 조사가 완료된 참가업체 10개사(, 서울시 소재기업 6개사 이상

           포함할 것),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 입점했거나 입점할 예정인 참가업체 10개사


 마. 추진절차


     * 해당 일정은 진흥회 및 네이버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바. 신청서류


     * 참가업체 예정 리스트는 본회 및 네이버 참고자료로서 지원사업 적합여부 검토용으로 제출  


 사. 신청ㆍ접수

   1) 신청기간 : 2021527() ~ 614(), 17:00

     * 202161417시까지 제출분에 한해서만 인정

   2) 신청방법 : 첨부문서 작성 후 법인인감(또는 직인) 날인ㆍ제출

   3) 접수방법 : 담당자 이메일(welcome@akei.or.kr) 제출

   4) 담 당 자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기반구축팀 정혜인 대리, 김인영 사원(T. 02-574-2021)



 아. 유의사항

   1) 쇼핑라이브 운영 특성에 따른 소비재 품목 전시회를 위주로 진행 예정

   2) 전시주최사 및 참가업체의 자부담은 50% 이상 매칭이 필수이며, 지원금은 사업자등록증, 세금계산서, 입금확인증 등 증빙자료 확인을 통해 주최사에게 지급될 예정

   3) 진흥회는 선정된 이후에도 전시회(주최사)의 참가업체·품목·일정 등이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선정을 취소하고 차기순위 전시회 추가 선정할 수 있음

 

  

[붙임] 1. 사업신청서 1

        2. 선정기준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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