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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서울시 라이브커머스 운영 지원사업 참여 전시회 모집 안내(기간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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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2년 서울시 국내전시회 종합지원프로그램 -

라이브커머스 운영 지원사업 참여 전시회 모집 안내문


 


. 사업개요

사업목적

라이브 커머스* 지원사업을 통해 서울시 전시회를 활성화하고 전시회 참여업체에게 효과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

  * 전시회 라이브 커머스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여 전시회 현장에서 출품기업의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비대면 전시마케팅 기법

 

사업대상

ㅇ 서울에서 개최되는 ’19~’21년도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국제인증또는 인증전시회로서 쇼핑라이브에 적합한 품목*의 

   전시회

  * 품목의 적합성 여부는 라이브 커머스 판매예상실적 등을 고려하여 결정

 

사업내용

대표적인 라이브 커머스 기업과의 협업(네이버 쇼핑라이브)을 통해 전시회 현장 및 주요 참가기업을 영상으로 소개

ㅇ 해당 전시회 참가기업의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 콘텐츠로 제작하여 실시간 제품 판매·홍보 및 고객과의 소통의 장 제공

  * 네이버 쇼핑라이브 내 전시회 카테고리 바로가기



지원건수

ㅇ 총 4 전시회 지원 예정(전시회당 10개사, 40개사)

  * 전시회 및 참가업체 모집결과에 따라 지원 전시회 수 및 지원업체 수 조정될 수 있음

 

지원내용

(전시주최자) 쇼핑라이브 내 전시회 스케치영상 제작

(참가업체) 1개사 당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PD, 작가, 쇼호스트, 촬영팀 섭외비 등 포함

전시회 당 라이브커머스 참가업체가 최소 10개사 이상 모집되어야 하며 참가업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했거나 입점할

   예정이어야 함

서울시 소재 기업을 5개사 이상 모집한 경우 민간매칭 부담 완화 

  * 민간매칭비율 50% 30%

                                                                                               (단위: 천원, VAT제외)

  * 지원금액은 전시회 종료 후 결과보고서 등 기타 증빙자료 확인 후 이상이 없을 경우

    선정 전시회 주최사에게 지급

 

추진절차

 

  * 해당 일정은 진흥회 및 네이버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신청서류

  * 참가업체 예정 리스트는 본회 및 네이버 참고자료로서 지원사업 적합여부 검토용으로 제출


신청ㆍ접수

신청기간 : 202263() ~ 7월 12(화), 17:00

  * 2022년 7월 1217시까지 제출분에 한해서만 인정

ㅇ 신청방법 : 첨부문서 작성 후 법인인감(또는 직인) 날인ㆍ제출

ㅇ 접수방법 : 담당자 이메일(welcome@akei.or.kr) 제출

ㅇ 담 당 자 : 한국전시산업진흥회 기반구축팀 권혁 대리, 임현옥 대리(T. 02-574-2021)

 

유의사항

쇼핑라이브 운영 특성에 따른 소비재 품목 전시회를 위주로 진행 예정

전시주최사 및 참가업체의 자부담은 30% 또는 50% 이상 매칭이 필수이며, 지원금은 사업자등록증, 세금계산서

   입금확인증 등 증빙자료 확인을 통해 주최사에게 지급될 예정

진흥회는 선정된 이후에도 전시회(주최사)의 참가업체·품목·일정 등이 조율이 되지 않는 경우, 선정을 취소하고 차기 순위

    전시회 추가 선정할 수 있음



[붙임] 1. 사업신청서 1

        2. 선정기준 1

        3. 2022년 쇼핑라이브 참여업체 예정 리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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