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지원

주요사업

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지원

추진 배경

  • 전시선진국 자국시장 포화상태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해외매출 증가 추세. 한국도 국내시장 포화상태로 주최자의 해외진출 활발
  • - 국내전시회 개최건수 : (’13) 569건 → (’15) 567건 → (’17) 590건
  • - 국내주최자의 해외전시회 개최건수 : (’12) 5건 → (’17) 23건
  • ‘18년부터 KOTRA 해외특별전 지원사업 중단

사업 개요

사업 개요
목 적
  • 전시회 자체가 고부가가치 서비스 상품으로서, 국내전시회의 해외수출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전시회 참가 국내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
내 용
  • 해외에서 개최되는 브랜드전시회를 대상으로 지원 전시회를 선정하여 국내업체 유치비, 전시장 임차비 및 홍보비 일부 지원
예 산
  • ‘19년 2.75억원

지원 대상

지원 대상
대 상
  • 국내개최전시회가 국제인증 또는 인증을 받은 전시회로서, 해당브랜드의 해외수출이 가능한 전시회
요 건
  • 전시면적 3천㎡, 참가업체 60개사, 참관객 3천명 이상

선정방법 및 선정결과

선정방법 및 선정결과
선정방법
  • 서류(60점) 및 발표심사(40점), 최종 조정위원회를 통해 선정하며, 지원사업의 목적을 고려하여 동일브랜드의 국내전시회 수준을 가점(10점)요소로 반영
선정결과
  • ‘19년 신청 8건, 선정 4건(전시면적에 따른 차등지원)

국고지원

국고지원
지원항목
  • 국내중소기업유치비 최소 50%, 홍보비 최대 30%, 전시장 임차비 최대 20% 사용
매칭비율
  • 국고 대비 민간재원은 5 : 5(국고 : 민간) 매칭
교부방법
  • 선정 후 연초 지원금 70% 교부 + 사후평가 후 30% 교부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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