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 참가 마케팅 교육

인력양성 및 교육

전시 참가 마케팅 교육

교육 목적

  • 전시회 참가기업의 전시회 참가 마케팅 역량 강화 및 참가 성과 제고

교육 개요

  • (교육대상) 전시회 참가기업 전시 담당자
  • (교육비용) 전액 무료
  • (교육정원) 14명/과정
  • (신청요건)
  • - 고용보험 가입 재직자(대표자, 대표자 직계가족, 임원, 1인 개인사업자 등 고용보험 미가입자는 수강이 불가함)
  • - 총 교육 시간의 80%(7시간) 이상 수강이 가능한 자(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사업 관련 규정에 의거 부분 수강은 불가능함)
  • (유의사항)
  • - 교육 시간 80% 이상 수강 시에만 수료증 발급
  • - 수강 신청 후 사전 통보 없이 교육에 불참, 중도 퇴실, 무단 외출 등 교육 시간 80% 이상 수강하지 않아 ‘미수료’ 처리된 경우,
      향후 교육 신청 시 수강 제한 등 불이익 발생할 수 있음
  • (개설과정) 총 7개(2020년 기준)
  • 과정명 교육 과목(시간) 과정 설명
    • 성과관리
    • 09:00~18:00
    • (1일 8시간)
    • - 마케팅 성과관리(4H)
    • - 전시회 분석 및 선정방법(2H)
    • - 잠재고객 규모 및 접촉비용 분석(2H)
    •    [준비물 : 노트북]
    우리 회사가 참가 중인 또는 예정인 전시회가 자사 마케팅 목표에 적합한지, 참가하면 성과를 낼 수 있는지 판단하는 방법을 심도 있게 알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바이어 발굴
    • 09:00~18:00
    • (1일 8시간)
    • - 해외 잠재고객 발굴(4H)
    • - 네트워크 활용 및 응대 매뉴얼 작성(4H)
    •    [준비물 : 노트북]
    전시회 참가 시 현장에서 다수의 바이어와 상담을 진행하기 위해 구체적으로 어떤 잠재 바이어 유치 활동을 사전에 수행해야 하는지 심도 있게 알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시점별 마케팅 기법
    • 09:00~18:00
    • (1일 8시간)
    • - 전시회 실전 마케팅 계획수립(2H)
    • - 전시 홍보 PR(2H)
    • - 바이어, 언론대응 커뮤니케이션(2H)
    • - 사후 관리(2H)
    •    [준비물 : 노트북]
    전시회에 참가한 수많은 국내외 기업과 경쟁 속에서 참가 성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전시회 개최 전, 현장, 종료 후에 각각 어떤 통합마케팅 활동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상담요령, 부스 스텝, 디스플레이
    • 09:00~18:00
    • (1일 8시간)
    • - 전시콘텐츠 계획(3H)
    • - 부스 디스플레이(2H)
    • - 고객 지원과 관리 실행(1H)
    • - 부스 상담요령 및 인력 운영(2H)
    다수의 참관객을 부스에 유도하고 정신없는 현장에서 좀 더 효과적으로 인력을 운영하기 위해, 부스 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과 어떻게 인력을 배치·운영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영문홍보물 관리
    • 09:00~18:00
    • (1일 8시간)
    • - 메시지 개발(4H)
    • - 홍보물 내용 및 디자인 향상방안(4H)
    •    [준비물 : 노트북, 국/영문 브로슈어]
    방문 바이어에게 자사 제품 우수성 및 차별성을 보여 줄 수 있는 상담자료를 제공하기 위해, 세련된 영문홍보물 제작 방법과 기존 홍보물을 어떻게 수정해야 하는지 알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해외전시 부스상담 스킬
    • 09:00~18:00
    • (1일 8시간)
    • - 상담 단계 이해(2H)
    • - 상황 및 목표(Target) 고객별 대응(2H)
    • - 상담 양식 작성(2H)
    • - 상담 실습(2H)
    •    [준비물 : 노트북]
    전시회 현장에서 방문 바이어 및 잠재고객과의 효과적인 상담을 위해, 체계적인 상담 프로세스, 상담 시 주요 활용 표현, 실질적인 상담 양식을 익혀 실무에 적용하고 싶은 담당자에게 적합한 과정
    • 해외전시 참가 운영
    • 09:00~18:00
    • (1일 8시간)
    • - 전시회 결정 및 참가 계획서 작성(2H)
    • - 전시회 참가 준비(4H)
    • - 전시회 참가 및 참관객 응대(2H)
    해외 전시회 참가업체가 전시회 참가 준비 및 현장에서 필수적으로 실행해야 하는 업무와 유의 사항을 전달함. 해외 전시회 참가를 보다 효과적으로 준비하고 싶은 담당자(전시회 참가 경험이 적거나, 신규로 전시회 참가 업무를 배정받은 경우)에게 적합한 과정

교육 신청 방법

  • 본 교육 수강을 위해서는 교육 훈련기관인 한국전시산업진흥회와 교육 신청자가 재직 중인 기업 간 협약이 체결되어야 함
  • 교육 신청서 작성 후 신청서 및 관련 서류(협약 여부에 따라 상이)를 이메일 제출
  • 제출서류
  • 구 분 ① 교육 신청서
    (별첨 1)
    ②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별첨 2)
    ③ 협약서 및 협약기업 일반현황
    (별첨 3)
    ④ 사업자등록증
    신규 협약 체결 기업 O O O O
    기협약 체결 기업 O O X X
    • - ① 교육 신청서 : 엑셀 파일에 내용을 작성하고 그 엑셀 파일을 제출
    • - ②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 인쇄한 양식에 내용 작성 및 서명 후 스캔한 파일을 제출
    • -    ※ 제추한 협약서는 본회 직인 날인 후 협약 체결 기업 보관용 1부를 교육 당일에 수강자에게 전달
    • - ③ 협약서 및 협약기업 일반현황 : 인쇄한 양식에 내용 작성 및 직인(사용인감)을 날인 후 스캔한 파일을 제출
    • - ④ 사업자등록증 : 스캔한 파일을 제출

문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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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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