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주요사업

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추진 배경

  • 전시선진국 자국시장 포화상태로 해외시장 진출을 통한 해외매출 증가 추세. 한국도 국내시장 포화상태로 주최자의 해외진출 활발
  • - 국내전시회 개최건수 : ('15) 567건 → ('17) 590건 → ('19) 650건
  • - 국내주최자의 해외전시회 개최건수 : ('12) 5건 → ('17) 23건 → ('19) 27건
  • ‘18년부터 KOTRA 해외특별전 지원사업 중단

사업 개요

사업 개요
목 적
  • 전시회 자체가 고부가가치 서비스 상품으로서, 국내전시회의 해외수출을 증진시킴과 동시에 전시회 참가 국내중소기업의 수출판로 개척
내 용
  • 해외에서 개최되는 브랜드전시회를 대상으로 지원 전시회를 선정하여 국내업체 유치비, 전시장 임차비 및 홍보비 일부 지원
예 산
  • '21년도 322백만원

2024 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선정 리스트 (일정순)

행사명 주최 행사기간 홈페이지
베트남국제베이비&키즈페어 Hanoi 세계전람 09.22-09.25 바로가기
베트남 호치민 K-뷰티 엑스포 킨텍스 11.04-11.06 바로가기
베트남 국제환경에너지산업전 벡스코 11.17-11.19 바로가기
제2회 방콕한국소방안전박람회 엑스코 11.24-11.26 바로가기
베트남카페쇼 엑스포럼 11.25-11.27 바로가기
   * 연기된 전시일정 반영

지원 대상

지원 대상
대 상
  • 국내개최전시회가 국제인증 또는 인증을 받은 전시회로서, 해당브랜드의 해외수출이 가능한 전시회
요 건
  • 전시면적 3천㎡, 참가업체 60개사, 참관객 3천명 이상

국고지원

국고지원
지원항목
  • 국내중소기업유치비 최소 50%, 홍보비 최대 30%, 전시장 임차비 최대 20% 사용
매칭비율
  • 국고 대비 민간재원은 5 : 5(국고 : 민간) 매칭
교부방법
  • 선정 후, 전시회 개최이전

선정방법

선정방법 및 선정결과
선정방법
  • 동일브랜드 전시회가 인증(또는 국제인증) 전시회인 지원대상 전시회를 서류(50점) 및 발표심사(50점), 최종 조정위원회를 통해 선정.
    또한, 지원사업의 목적을 고려하여 동일브랜드의 국내전시회 수준을 서류점수 일부 반영

글로벌브랜드 전시회 출장보고서

        
2019 카페쇼 베트남 바로가기 2019 K-뷰티엑스포 방콕 & 방콕뷰티쇼 바로가기


문의처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AKEI 포럼 및 전시산업인의날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한국전시디자인연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