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업체 유치지원
사업 목적
- 한국 최대 시장이자 인접국인 중국 내 국내전시회 마케팅 강화를 통하여 국내 참가기업 수출 기회 증대 및 한ㆍ중 FTA 활용 제고
- 비국고지원전시회에 대한 간접지원을 통해 국내전시산업 활성화
사업 개요
- 사업 내용
- - 중화권 지역 내 국내전시회 공동 홍보
- - 중국바이어 발굴 및 유치
- - 바이어, 참가업체 비즈니스매칭 주선
- - 바이어 대상 산업시찰 프로그램 운영
- 지원 대상 : 비국고지원 인증전시회
- 추진절차
단계 | 세부내용 | 수행주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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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계획 수립 | 사업계획 수립 | 진흥회 |
2. 지원전시회 모집 | 지원전시회 주최기관 모집 공고 및 신청 접수 | 주최기관, 진흥회 |
3. 지원전시회 선정 | 선정위원회 개최 및 지원전시회 선정 | 진흥회 |
4. 해외마케팅 전략 수립 | 진흥회, 주최기관 간 정보 공유 및 업무협의 | 주최기관, 진흥회 |
5. 전시회 홍보마케팅 | 지원전시회 해외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 | 진흥회 |
6. 바이어 발굴 | 잠재 바이어 리스트 확보 | 진흥회 |
7. 바이어 확정 | 바이어 적합성 스크리닝 후 초청 바이어 선별 | 주최기관, 진흥회 |
8. 바이어 유치 | 확정 바이어 방한 준비 및 지원 | 진흥회 |
9. 전시회 현장 운영 | 비즈니스 매칭, 산업시찰 등 바이어 프로그램 운영 | 주최기관, 진흥회 |
10. 사후관리 | 성과측정 설문조사, 수출계약액 확인 | 진흥회 |
문의처
- 교육홍보팀 이현지 주임(02-554-2026, hjlee@ake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