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전시사업자 지원
서울시 국내전시회 종합지원 프로그램
사업 목적
- 서울시 미래전략산업에 적합한 아이템의 신규전시회 육성 및 지원
- 코로나19로 온라인 방식·IT기술 등 빠르게 변화하는 전시회 개최환경에 대응하여 적극적인 활용방안을 모색하고 전시사업자의 역량 등 지자체 전시산업 기반 강화
사업 개요
- 사업기간: 2021. 4월 ~ 12월
- 사업주체: 서울특별시, (재)서울관광재단, (사)한국전시산업진흥회
- 사업내용
- 제2회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
- 혁신기반 컨설팅
- 산업동향 세미나 - 사업 기대효과
- 전시산업 중심지로서의 서울 이미지 강화를 위한 전시회의 개발 및 전시사업자 역량강화 등 도모
- 서울시 주요 관광자원인 유니크 베뉴 등을 활용·홍보하여 서울시 전시회의 고부가가치화
사업 프로그램 안내
사업 프로그램 | ‘21년도 추진내용 | |||||||||||||||
---|---|---|---|---|---|---|---|---|---|---|---|---|---|---|---|---|
① 서울 전시회 기획 공모전 | (공모대상) 서울시 소재 전시주최ㆍ기획 및 행사대행업 (단, 전시회 개최 이력이 있는 협단체 지원 가능) (공모분야) 신규 전시회 기획(오프라인/온ㆍ오프라인 병행/온라인 전시회 中 1) (필수내용) 서울 소재 전시회 개최 서울 유니트 베뉴 연계 프로그램 기획 서울 6대 스마트 전략산업 및 정부 핵심 신산업 5대 분야 전시회 기획 등 (선정규모) 5건 전시회 선정(건당 1천만원 지원) (지원방법) 신청서 및 기획서 등 제반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
|||||||||||||||
② 라이브 커머스 운영 지원(신설) | (지원내용) 서울에서 개최되는 선정 전시회(3건)에 참가하는 참가업체(10개사)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운영비 50% 수준 지원(자부담 有) (단, 서울시 소재 참가업체 6개사 이상 포함) (전시주최자) 온라인 방식(라이브 커머스)을 병행하여 참가업체와 국내ㆍ외 바이어간의 전시회 연결고리 확보 (참가업체) 전시회를 통해 기업홍보 및 매출 증대 효과 |
|||||||||||||||
③ 혁신기반 컨설팅 |
(지원대상) '21년 서울에서 전시회 개최가 확정된, '19~'20년도 AKEI 인증전시회(75건) (지원방향) 지원 언어 확대 및 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강화(옵션 중 택2) (옵션1) 콘텐츠 표현 오역, 전문용어 등 검수/중국어, 영어, 태국어, 베트남어 홗대 (옵션2) 온라인 홍보 마케팅 수준 진단 및 분석, 해외 플랫폼 활용 전략 컨설팅 (옵션3) IT기술 활용법 컨설팅(데이터 관리방안 및 온라인 전시관 IT기술 전략 등) |
|||||||||||||||
④ 산업동향 세미나 |
*4건의 온라인 세미나 진행 (지원대상) '19~'20년도 AKEI 인증전시회(75건) 주최자 및 서울시 소재 전시사업자 (지원방식) 온라인 세미나 시리즈로 구성하여 뉴스레터(클릭-랜딩) 형식으로 배포 (강의프로그램)
|
문의처
- 기반구축팀 한여름 과장 (02-574-2021, summer@akei.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