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라인메쎄) ‘미래형 매장’의 모든 것 - 독일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내년 2월 27일 개최

본문

첨부파일

미래형 매장의 모든 것

독일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내년 227일 개최


- 유통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글로벌 기업 대거 방문 예상

- 지난 전시회에 아마존, 스타벅스, 아디다스, 로레알, H&M, 이케아, 토탈에너지, FENDI, BOSS 등 찾아

- 고객 중심 매장 솔루션, 혁신 기술의 중심

 

독일 뒤셀도르프 리테일테크 전시회 ‘EuroCIS 2024 (유로시스)’ 2024227– 29일 개최된다. ‘오늘을 넘어 미래를 향해(Go beyond today)’라는 슬로건 하에 공급망 관리 솔루션, POS 소프트웨어/하드웨어, HR, 로보틱스, 손실방지(보안솔루션/유출방지기술), 결제 솔루션 등 리테일테크 혁신이 총망라된다.


EuroCIS는 유럽 최대 리테일테크 전시회로, 2024년도 전시회에 약 400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는 블루버드, 기산전자, 포스뱅크, 라인어스 등 총 18개 기업이 참가한다. 국내 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시장을 적극 공략할 예정이다.


EuroCIS 2024 전시회는 6개 대주제를 집중 조명한다. ‘고객 중심’, ‘AI/머신러닝’, ‘결제’, ‘커넥티드 리테일’, ‘심리스 스토어’, 스마트 에너지 관리가 그것이다. 이를 집중적으로 다룰 부대행사로 스타트업 허브와 3개의 스테이지가 마련된다. 3개 스테이지는 스타트업, 커넥티드 리테일, 리테일테크 스테이지이다. 스테이지는 저명한 연사의 인사이트가 가득한 강연이 이어진다.


 

리테일테크 혁신의 키를 쥔 기업을 알려주는 이노베이션 투어 프로그램도 기대를 모은다. 참가 시 리테일 전문가 요아힘 핀하머의 가이드에 따라 혁신 기업 부스를 방문하게 된다. 투어는 회당 90분이 소요되며, 10개의 선정기업 부스에서 담당자의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노베이션 투어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정보는 eurocis-tradefair.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테일테크는 신수요를 창출하는 기술로 유통업계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반증하듯 EuroCIS 주요 방문객은 유럽 대형 유통기업 REWE, dm, Waitrose, TESCO, LiDL 등이다. 또한 아마존, H&M, 세포라, 로레알, 네스프레소, 네슬레, 이케아 등 고객 경험에 집중한 매장 솔루션을 찾는 거대 기업들이 빠짐없이 참석하는 전시회이다.


국내 유통업계 역시 리테일테크 실증 및 적용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GS25, CU, 세븐일레븐 등 대표 편의점/유통업계에서는 배송로봇, 드론배송, 자동발주 시스템 등을 앞다퉈 도입하고 있다. 고효율 매장관리 솔루션, 리테일 디지털화가 더 없이 중요해진 지금 업계가 EuroCIS를 주목하는 것은 당연하다.


 

한편 내년 전시회에서는 XPONENTIAL Europe 런칭을 앞두고, 사전 소개 행사가 진행된다. 방문객들은 로봇공학, 드론, 무인/자율시스템을 다루는 본 전시회를 미리 체험할 수 있다.


EuroCIS 참관 희망 시 공식 사이트 www.eurocis.com 에서 티켓을 구매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공식 한국대표부 라인메쎄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info@rmesse.co.kr, 02-798-4343)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