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알림마당

보도자료

제목

(VM Consulting) VM 컨설팅, ChatGPT4 활용하여 경기도 노포 관광 콘텐츠 혁신

본문

첨부파일

VM 컨설팅, ChatGPT4 활용하여 경기도 노포 관광 콘텐츠 혁신

- 베뉴 및 전시 컨설팅 영역으로 AI 확대 적용 -



 

경기도 동두천 지역의 노포를 활용한 관광 콘텐츠 및 코스 개발 (출처: 경기관광공사)

 

베뉴 및 전시 컨설팅 기업 VM 컨설팅은 최신 AI 기술인 ChatGPT4와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 DB를 결합하여 경기도의 숨겨진 보석, 노포(오래된 가게)를 재발견하고 이를 중심으로 한 관광 콘텐츠 및 코스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빅데이터 분석과 AI 기술의 융합을 통해 경기도의 문화적 가치와 지역 경제를 새롭게 조명하였으며, 향후 베뉴 및 전시 컨설팅 분야에서도 AI 기술을 적극 활용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VM 컨설팅은 ChatGPT4의 고도화된 언어 이해 및 생성 능력을 활용하여 관광객들의 선호도, 트렌드 분석 및 예측에 있어서 획기적인 진전을 이루었다. 노포와의 심층 인터뷰 및 노포의 위치와 관련 데이터를 심층 분석하고, 그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화된 관광 경험을 제공하는 맞춤형 관광 콘텐츠와 코스를 설계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은 관광객들에게 경기도의 숨은 매력을 재발견하게 하고, 지역 경제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를 제공한 것이다.

 

뿐만 아니라 VM 컨설팅은 이번 성공적인 프로젝트 완수를 바탕으로 AI 기술을 베뉴 및 전시 컨설팅 서비스에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다. 이는 행사 장소 선정부터 프로그램 기획, 참가자 경험 설계에 이르기까지 모든 단계에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을 가능하게 하여, 보다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행사 개최를 지원할 예정이다.

 

VM 컨설팅 이형주 대표는 "ChatGPT4와 같은 첨단 AI 기술을 활용함으로써 관광 콘텐츠 개발과 베뉴 및 전시 컨설팅 분야에서 기존에는 불가능했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가고 있다. 이는 단순히 생산성 향상을 넘어 지역 문화와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길을 모색하는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문의처:

VM 컨설팅 대표 이형주

이메일: [david@vmconsulting.co.kr]

 

www.vmconsulting.co.kr

AKEI 주관행사 유관기관 패밀리사이트
(우:05556)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82(잠실동 175-9)
잠실현대빌딩 9층
Tel: 02-574-2024. Fax: 02-574-2696

AKEI소개
개인정보 처리방침
찾아오시는 길
주한외국공관초청설명회 산업통상자원부 중소벤처기업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시장 온라인 등록시스템 전시UP 전시산업 구인구직 전시회 정보포털 쇼알라 GEP글로벌전시포털 전시장안전관리교육시스템 소상공인협동조합 판로지원사업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