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및 정책동향
제목 | 혁신적인 중소기업들이 SIAL China에서 주목을 받고 중국 시장 진출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
---|
본문
혁신적인 중소기업들이 SIAL China에서 주목을 받고
중국 시장 진출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2019년 5월 14일 - 16일까지 전세계 식품 음료 산업의 4,300개 이상의 출품업체가 아시아 최대의식품 혁신 전시회인 SIAL China에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거의 20년 동안 중소기업들은 중국 및 아시아 시장 진출의 발판으로 SIAL China를 활용해왔다. 해마다 출품업체들은 독보적인 맛과 혁신적인 제품을 식품 전시회에서 소개하며 차세대 제품을 찾고 있는 전세계의 전문 바이어, 셀러, 파트너를 매료시켰다. 전시 규모 외에도 SIAL China는 ‘SIAL 혁신’과 출품업체와 사전 등록된 전문 방문객에게 제공되는 무료 부가가치 서비스인 ‘매치-메이킹 플랫폼’을 통해 네트워킹과 같은 대표적인 업계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2018년 SIAL China에 처음 참가한 영국의 한 신생 기업은 3일간의 전시회 기간 동안 거의 300건의 상담을 받았다.
이 회사는 첫 해에 SIAL 전시회 이벤트를 최대한 활용하여 ‘SIAL 혁신상’ 경연대회에 참가하여 혁신적인 제품으로 동상을 수상하고, ‘와인 혁신 포럼’에서 자사의 제품을 선보였다. 이 회사의 세일즈 팀이 영국으로 다시 돌아왔을 때 상담 건수의 약 40%를 팔로우-업하고 나머지 60%는 관련성이 없는 것으로 판단했다고 한다. 왜냐하면 이들 기업들이 기술 업종에 보다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처럼 보였기 때문이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최선을 다해보기로 하고, 나머지 60%도 팔로우-업하기로 결정했다. 그리고 운 좋게도 이것이 들어맞았다. 이 회사의 중국 최대 파트너들이 이 60%에 들어있었으며 중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전자 상거래 플랫폼 중 두 회사인 Taobao.com과 Xiao Hong Shu에서 자사의 제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이야기는 중소 규모의 출품업체에게 SIAL China에서의 경험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한 몇 가지 중요한 힌트를 제공한다. SIAL China 2018 설문 조사에 따르면 SIAL China의 전문 방문객 중 88%는 회사의 정책 결정권자이며, 27%는 CEO 또는 회장으로 파악되었다. "모든 잠재적 기회를 포착하기 위해 모든 출품업체가 SIAL China에서 제공되는 특별한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기를 권한다. 가장 좋은 예는 ‘매치 메이킹 시스템’이다. ‘매치 메이킹 시스템’에 등록하면 회사의 비즈니스 및 제품을 SIAL China에 참가한 수많은 바이어, 셀러, 잠재적인 파트너와 연결하는 데 도움이 된다. 2018년 한 해만 해도 이 플랫폼은 26,331건의 미팅을 주선하였다."라고 SIAL China의 짐 리우 CEO는 말한다.
제품 마케팅과 112,000명에 달하는 전문가 방문객의 이목을 사로잡는데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SIAL China 이벤트는 충분히 고려할 가치가 있는 강력한 플랫폼이다. 출품업체가 무료로 제품을 등록할 수 있는 ‘SIAL 혁신’ 외에도 ‘라 퀴진’, ‘리테일 & 호스피탤러티 포럼’과 같은 이벤트를 통해 출품업체는 자사의 제품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표할 수 있다.
3일간의 전시회가 아시아 최대 규모이긴 하지만, SIAL China는 출품업체들에게 중국 및 아시아 전역에 자사의 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맞춤형 서비스와 기회를 제공하는데, SIAL China 웹 사이트, e-뉴스레터, WeChat 및 Weibo의 인기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전시장 내부의 오프라인 배너 및 옥외 광고 게시판도 이 가운데 일부다. 소셜 미디어 프로모션을 예로 들면, WeChat은 중국 최대의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 및 모바일 앱 중 하나다. SIAL China WeChat 계정은 현재 1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데 이들은 대부분 업계 종사자로서 높은 열독률과 참여율를 가진 출품 제품 홍보 전용 칼럼을 게재하고 있다. 출품업체들은 잠재적인 중국 파트너들에게 노출을 유지하고 전시회를 넘어서 더 많은 기회를 만들어 내기 위해 SIAL China와 협력하여 SIAL China WeChat 계정에 스폰서 기사를 작성하는 것을 고려해볼 수 있다.
SIAL China는 2019년 5월 14일-16 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상하이신국제전시센터 (SNIEC)에서 제 20 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부스 예약, 스폰서십 및 파트너십 기회, 패키지 예약, SIAL 이벤트 및 전문 방문객 등록을 포함하여 SIAL China 2019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sialchina.com을 방문하면 된다.
전시회문의 :
프랑스국제전시협회
02-564-9833/9755
Korea@promosalons.com
SIAL China 소개
코멕스포지엄그룹이주관하는 SIAL China는아시아최대규모의식품및음료전시회로서, 7개의전시회(SIAL 파리, SIAL 캐나다, 몬트리올, 토론토, SIAL 차이나, SIAL 미들이스트, SIAL 아세안마닐라및 SIAL 인터푸드자카르타)를통해 194개국에서 14,000개출품업체와 330,000명의방문객을유치하는세계최고의식품음료전시회글로벌네트워크인 SIAL 네트워크가운데하나다.
코멕스포지엄 (COMEXPOSIUM) 그룹소개
세계최고의전시회주관사중하나인코멕스포지엄그룹은식품, 농업, 패션, 보안, 디지털, 건설, 첨단기술, 광학및운송등여러분야에서 132개이상의 B2C 및 B2B 전시회에참여하고있다. 코멕스포지엄그룹은전세계 30개국에서 300만명이넘는방문객과 48,000개의출품업체를유치하고있다. 코멕스포지엄그룹은파리에본사를두고있고 22개국이상에서영업하고있다. 코멕스포지엄은꼭참가해야할곳, 사람과비즈니스를연결하는가교가되는것을목표로하고있다. www.comexposium.com
- 이전글독일전시협회(AUMA) '코로나 19'로 인한 2020년 독일 전시회 연기, 변경, 취소 안내 20.04.03
- 다음글말레이시아 전시주최자 개최 해외전시회 홍보마케팅 업체 선정 19.02.18